F8 트리뷰토와는 달라야 해, Ferrari 488 Pista by Novitec
2019-09-25  |   10,761 읽음

F8 트리뷰토와는 달라야 해 

Ferrari 488 Pista by Novite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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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리뷰토가 등장하기 전까지 가장 막강한 페라리였던 피스타는 신차효과를 오래 누리지 못했다. 원래 끝물 모델은 명이 길지 않은 법. 

게다가 신형이 기존 하드코어 버전과 맞먹는 성능으로 김을 뺐다. 

스페치알레만해도 성능은 비록 밀렸어도 V8 마지막 자연흡기 엔진이라는 가치가 인정되어서 중고차도 비싸다. 

사실 피스타는 한정판 이미지 외에는 F8 트리뷰토를 압도할만한 요소가 없다. 

신형은 스티어링 휠 디자인도 달라진 데다 트윈서클 테일램프까지 달려 클래식하면서도 신선한 느낌이다. 

그렇다고 피스타가 나쁘다는 것은 아니다. 

만약 누가 피스타를 폄하한다면 노비텍의 ECU 매핑으로 응대해라. 여기에 F1 방식의 인코넬 배기 시스템까지 더해져 802마력을 쏟아내며, 토크는 기존보다 13.1kg·m 늘어났다. 0→시속 100km 가속 2.7초, 최고속도는 345km/h에 이른다.



글 맹범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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